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라인에서 돈 버는 다양한 부업 (1)

by 레종2022 2022. 8. 17.

지금이 단군 이래 가장 돈벌기 쉬운 시대라고 합니다. 특별한 자격이나 능력이 없어도 온라인으로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기 때문이겠죠. 

이제는 취업보다는 창업을 희망하는 사회 초년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 정부 정책도 다양한 방식으로 이들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돈이 없어서 창업을 못한다는 말은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직장인들도 적은 월급의 한계를 느끼고 다양한 부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 배달을 비롯해서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무인 카페, 아이스크림 판매점, 스터디 카페 등은 물론이고 상가 투자나 멀티룸 임대 등 그 종류는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회사의 겸업금지 문제, 퇴근 후 부업할 시간 부족, 체력의 한계 등 여러가지 장벽에 막혀 막상 부업 전선에 뛰어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려면 결국 사업자등록증 없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그리고 초기 투자비용이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부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몇가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익형 블로그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업 중에 하나가 바로 수익형 블로그 운영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활용하여 정보성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이 분야에서 유명한 분은 '리뷰요정 리남'님이 있는데요. 관련한 영상을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리남'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최고 월 1천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고 별다른 관리 없이도 꾸준히 광고 수익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부업

 

그리고 유튜브 '아로스TV'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과 글쓰기 내용에 대한 자세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직접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돈을 벌고 싶은 분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실 거에요.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부업은 초기 투자 비용이 없고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최소한 3개월 이상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 어느 정도 트래픽이 발생한다는 점과 월급 이상의 높은 수익을 내려면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디자인 판매

 

디자인 판매는 POD(Print on Demend) 서비스를 해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신의 디자인을 팔아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말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본인이 그리거나 디자인한 이미지 파일만 POD 사이트에 올리면 그 이미지가 들어간 제품(옷, 가방, 스티커, 머그컵 등)을 팔 수 있는 것입니다. 나는 이미지만 올리면 되고 제품을 만들어서 배송하는 것은 POD 사이트에서 모두 해줍니다. 대표적인 POD 사이트로는 아래 3개 정도가 있습니다.

 

(레드버블 : https://www.redbubble.com)

레드버블 홈페이지

 

(티스프링 : https://teespring.com)

티스프링 홈페이지

 

(스프레드샵 : https://www.spreadshop.com)

스프레드샵 홈페이지


원래 POD의 대표 사이트로는 엣시(www.etsy.com)가 있었는데요. 2021년 4월에 한국은 신규가입이 중단되어 지금은 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디자인을 전공했거나 포토샵 같은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할 수 있는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캔바'와 같은 무료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비전문가도 도전해 볼만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 '절약왕 정약용'님의 채널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레드버블 온라인 부업

 

이러한 디자인 판매 부업은 위의 수익형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초기 투자 비용이 없고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월급 이상의 높은 수익을 내려면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앱 테크

 

앱 테크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앱으로 수익을 올리는 부업을 말합니다. 주로 광고나 뉴스 기사를 보거나 회원 가입이나 구독 등을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배너들을 모아놓은 앱이거나 금융 회사들이 금융 관련 활동과 만보기 등을 결합한 앱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러한 앱 테크가 가능한 앱들은 너무나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 국내와 해외를 기준으로 몇 가지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 앱의 경우는 달러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언어의 장벽은 있지만 최근 환율을 생각해보면 해외 앱 테크도 해볼만 합니다.

 

(국내) 하루날씨 / 엠브레인패널파워 / 오베이 / 패널나우 / URX / 서베이링크 / 두잇서베이 / 돈나무

(해외) ySense / surveytime / streetbees / neobux / swagbucks / rotate4all / gptplanet / ScarletClicks

 

앱 테크야 말로 무자본에 아무런 자격 조건이 없고 손가락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가장 진입장벽이 없는 부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다른 부업에 비해 수익이 적은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앱 테크만으로도 월 100만원 이상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한 전업 주부의 인터뷰 영상을 공유하니 참고해주세요.

 

앱테크

 


 

이처럼 온라인 상에는 사업자등록증 없이 초기 투자비용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업들이 존재합니다. 이 밖에도 많은 부업들이 있으니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월급 외에 온라인 부업으로 돈을 더 벌고 싶으신 분들이나 취업 준비생들 모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